> <함께 만들어가는「도시를 보는 새로운 시선」신속통합기획> 전시포스터
– 11.22(금)부터 12.20(금)까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신속통합기획 전시회개최
– 함께 만든 신통기획을 시민과 소통, 직접 체험하고 미래를 상상하는 기회마련
– 전문가 토론, 토크콘서트(자치구별 주민 등), 대학생 강연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운영
서울시가 신속통합기획 전시회를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서울도시건축전시관(중구 세종대로 119) 비움홀에서 개최한다. 신속통합기획 3년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특별한 장으로 꾸며질예정이다.
‘함께 만들어가는「도시를 보는 새로운 시선」신속통합기획’을 주제로한 이번전시는 주민과의 협력 과정, 주요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성과물,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도들을 다채로운 방법으로 담고있다.
한편, 21일엔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하는 개회식도 진행된다. 오시장의개회사를 시작으로,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표창수여식도이어진다. 오 시장은 그동안 신속통합기획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기여한전문가와 업체를 대상으로 직접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전시 기간인 22일부터 열리는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기대를모으고 있다. ① 전문가와 함께 신통기획 3년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 ② 자치구별로 주민과 함께 신속통합기획정책을 공감하고 이해하기 위한 ‘자치구 주민 참여의 날’, ③ 대학생을대상으로 하는 신속통합기획 전문가 강연 및 토론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는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사이방문하면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관람및운영시간 등 상세한 내용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누리집(검색창에‘서울도시건축전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 ☎(02)736-8050으로 하면 된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신속통합기획은 단순히 주거환경개선을넘어 도시공간 전체의 변화를 도모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번 전시를통해주민과 전문가, 지자체가 함께 노력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많은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시청 도시공간본부 신속통합기획과